뉴스레터

제목

일생활균형재단, 2018 「제 3회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일생활균형재단
작성일
2018-11-08
조회
65
썸네일
내용

일생활균형재단, 2018 「제 3회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경진대회」 개최



일생활균형재단이 주관하는 「제 3회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경진대회」 시상식이 11월 2일(금)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에서 열렸다.


「제 3회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경진대회」는 부산광역시·부산지방고용노동청 주최, 일생활균형재단·부산경영자총협회·부산여성가족개발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2018 워라밸 페어’의 일환으로,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여 근로자의 일·생활균형을 지원하고, 기업의 생산력과 경쟁력을 향상한 우수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여 부산지역 기업들의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시상은 총 6가지 분야로 진행되었는데,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된 기업은 차례대로 △(종합우수)서비스탑(주)부산1고객센터 △(종합우수)주식회사 스타케이에스티 △(리더십 부문)우주가스팩공업(주) △(인프라 부문)부산관광공사 △(일하는 방식 부문)김병준 레다스 흉부외과의원 △(커뮤니케이션 부문)부산커피협동조합이다.

 

또한, 시상식 외에도 일·생활균형을 주제로 한 ‘워라밸 토크쇼’와 주 52 근무시간 상한제 홍보 캠페인인 ‘5252 프로젝트’, 워라밸에 관한 여러 가지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워라밸 라운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였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행사가 종료되었다.

 

한편, 2018 워라밸 페어 폐막식은 11월 8일(목) 오늘 진행된다. 입법, 정책, 조례 총 세 분야에서 국민들의 일생활균형을 위한 정책의제를 적극적으로 입법화화려는 의정활동을 펼친 현직 국회의원 및 지방자치단체 의원, 그리고 다양한 정책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일·생활균형을 지원한 공무원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2018 「일·생활균형 우수입법 및 정책활동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시상식이 끝난 후에는 CEO포럼이 진행된다. 여성의 노동권 보장에서 출발하여 “일생활균형”으로, 시민적 삶의 질 개선까지 연결되는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제도화하는데 앞장서며 일터의 혁신, 일하는 방식의 혁신, 포용적인 기업문화 확산을 통해 다각도로 변화하는 산업환경, 정치환경, 사회환경 변화에 필요한 정책환경 등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문의는 일생활균형재단(051-731-182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