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활균형재단은 부산광역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경영자총협회와 공동으로 부산지역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일·가정양립 환경조성을 통한 부산지역 일자리창출 및 유연근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일생활균형재단과 부산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하여 부산지역 내 일·가정양립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계획된 사업으로는 일家양득 캠페인 기업 발굴 및 가족친화인증 참여 기업 컨설팅, 일·가정 양립 글로벌 경영혁신 사례 컨퍼런스 개최, 참여기업 간 네트워킹 문화활동(무비데이), 일·가정 양립 우수사례 경진대회, 일·가정 양립 문화의 지속적 확산을 위한 기업 대상 인식개선 및 홍보사업(매거진 발간 및 공익광고 진행) 등이 있다.
이러한 일가정양립 고용지원사업은 일·가정 양립 문화를 더 많은 기업들에게 확산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여 생산성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취업취약계층 취업률 제고를 목표로 하는 공익사업이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진행사업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와 SNS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현재 ‘일家양득 캠페인 참여 기업 모집’ 중에 있으니 부산지역 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일·가정양립 기업문화 조성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家양득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재단 홈페이지 상단의 커뮤니티란의 공지사항에서 관련 게시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재단 이메일(kwlbf@kwlbf.org) 또는 팩스( 051-702-0990)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