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스레터

일생활균형재단, 직장맘-직장대디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BY일생활균형재단

지난 16일 일생활균형재단은 부산은행과 팔레드 시즈 콘도 두 곳에서 직장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부산은행에서는 부산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부부가 함께 참여해 ‘행복으로 가는 소통, 부부소통’ 강연을 실시했고, 팔레드 시즈 콘도에서는 직장맘을 대상으로 ‘직장맘 역량강화 소통 프로그램’과 남편과 아이들은 다른 장소에서 ‘아빠와 함께 팝업북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연에 앞서 레스모아 카드 작성과 직장맘 응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함께 온 부부 및 가족들은 서로에 대한 응원글을 작성하며 서로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강의는 각각 ‘직장맘 행복으로 가는 가족 소통, 부부 소통’을 제목으로 부부 간의 소통에 대한 문제점과 원인, 해결방안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고 ‘나의 꿈 찾기’를 주제로 직장맘으로 살아가면서 겪는 어려움들을 나누고, 앞으로 직장맘으로 살아가기 위한 팁들을 강의하며 진행되었다.

한 참가자는 “평소 부부 간 소통에 문제가 생겨 싸우는 일이 많았는데 이번에 배운 것을 계기로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할 수 있겠다”는 소감을 밝히며, “직장맘으로 사는 아내가 좀 더 편할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이 돕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