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일 가정양립 여성 일자리박람회', 오는 6월 10일 개최
부산시와 부산경영자총협회가 주최하고 (재)일생활균형재단 등이 후원하는 '2016 일 가정양립 여성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6월 1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부산진구 양정동 소재 부산경총 고용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돼 다시 일자리를 구하려는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구인기업과 현장 채용 면접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즉시 연계, 여성 인력을 활용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채용관 ▲컨설팅관 ▲체험관으로 구성된다.
구직여성은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1대 1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간단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구직표를 작성한 뒤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및 미취업여성 특성을 고려한 직업 상담과 구인구직관리, 취업연계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기획하고 참여해 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 관계자는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많은 여성들이 일자리를 구할 수 있길 기대하며 다양한 취업정보를 통해 내일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