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기관 정부포상 공모 접수
여성가족부는 2016년 7월 4일(월)부터 9월13일(화)까지 ‘2016년도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기관 정부 포상을 위한 공모’를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우리 사회에서 일·가정 양립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일터를 선정하고,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중소기업 적극 발굴하여 격려하기 위함으로 올해에는 일·가정 양립 실천 사례를 분야별로 선정·포상하여 선도기업을 효과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통해 향후 타기업의 벤치마킹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
공모 분야는
▲ 아이 키우기 좋은 일터 ▸ 남·여 육아휴직 이용, 직장 내 보육시설 운영, 가족생활 참여 지원, 기업의 출산율 제고 등 성과사례 등
▲ 여성인력 관리(육성·유지·활용) 우수 일터 ▸ 여성관리자·승진자 현황, 여성인력의 육성·경력개발 및 육아휴직 복귀 지원, 여성인력 활용을 통한 성과사례 등
▲ 일·가정 양립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일터 ▸ 장시간 근로문화 개선,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 업무효율 제고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조직관행 개선 등을 찾는다.
대통령표창 4점, 국무총리표창 5점, 여성가족부장관표창 20점 수여가 예정되어 있으며, 가족친화인증기업·기관 및 여성인재활용과 양성평등 실천 태스크포스 가입 기업·기관을 비롯하여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모든 일터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여가부 홈페이지 공지·공고(www.mogef.go.kr, 게시글 2611호) 혹은 가족친화지원사업 홈페이지 알림·소통/공지사항을(ffm.mogef.go.kr, 게시글 122호) 참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