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스레터

경력 단절 여성에 소중한 일자리를

BY일생활균형재단

김제시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19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갖고 경력 단절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구직자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에 겪고 있는 기업체에게도 필요 인력을 현장에서 직접 채용할 수 있는 구직자와 구인업체간 만남이 이뤄져 의미는 더했다.

이날 행사는 구인업체인 관내 봉황농공단지에서 프라스틱 용기를 제조하는 사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체의 인사담당자와 자유로운 1:1 직접면접을 통하여 채용의 큰 결실을 얻어내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취업을 하고 싶어도 정보가 부족하고 일자리를 찾기 어려웠는데 이런 행사를 통하여 충분한 상담과 의사표현으로 기업체의 실정을 알 수 있었고 취업으로 연결되어서 매우 기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최일동 시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단절 여성시민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에는 우수인력을 알선해 구직자와 구인업체가 서로 상생해 가며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 중 미 취업여성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향후 조속한 기한 내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