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스레터

아빠아카데미 7회 ‘책 읽어주는 아빠’ 진행

BY일생활균형재단

아빠아카데미 7책 읽어주는 아빠진행

일생활균형재단, 아빠들에게 자녀교육 중 하나인 책읽기에 관한 팁 알려줘

일생활균형재단이 9월 27일(수) 2017 부산시 출산장려기금 지원사업인 「아빠 아카데미」 7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7회기 역시 점심시간(11:50-13:00)을 활용하여 BIFC 부산국제금융연수원 52층 3강의실에서 진행됐다. 강의는 ‘책 읽어주는 아빠’라는 주제로 한국언어능력평가원 원장이자 (사)부산문화콘텐츠개발원 대표를 역임중인 나정심 대표가 맡았다.
강의는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는 중요성에 대한 이론을 알려줌은 물론, 호기심 왕성한 아이들의 끊임없는 질문에 대한 대처법, 아이들이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부모에게 요구할 때 대처하는 법 등을 구연동화 형식으로 들려줌으로써, 아이의 행동에 대한 대처 방식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좋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다.
 
또한, 아빠들이 직접 구연동화에 참여하도록 유도해 ‘아이에게 책 읽어주기’에 더욱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호응도가 높았으며, 점심식사로 나누어준 햄버거와 과일세트도 좋았다는 후문이다.
 
2017 아빠아카데미는 8회기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8회기가 종료되면 2017 아빠아카데미의 모든 일정이 끝난다. 8회기는 10월 11일(수)에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일생활균형재단 홈페이지(www.kwlbf.org) 공지사항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는 일생활균형재단 본부(051-731-182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