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스레터

아빠와 함께하는 ‘마시멜로 챌린지!’

BY일생활균형재단

아빠와 함께하는 마시멜로 챌린지!’

일생활균형재단, 2017 부산시 출산장려기금지원사업 ‘아빠와 자녀의 행복찾기 체험 프로그램’ 1회 진행

일생활균형재단은 지난 6월 24일(토) 「2017 아빠와 자녀의 행복찾기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시멜로 챌린지’를 진행했다.
‘2017 아빠와 자녀의 행복찾기 체험 프로그램’은 2017 부산시 출산장려기금 지원사업인 「스마일 대디! 해피패밀리!」 의 일환으로 아빠들의 자녀 돌봄 참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자녀와의 추억쌓기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아빠와 자녀의 행복찾기 체험 프로그램 1회기로 진행된 이번 ‘마시멜로 챌린지’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아빠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부산시 해운대 문화복합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약 2시간 정도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2017 아빠아카데미 3회기-엄마가 외출했다!’의 강의를 맡았던 장월자 유아교육 전문가가 진행했다. 사전 프로그램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전통놀이(땅따먹기, 산가지놀이 등)를 진행한 뒤, 메인 프로그램인 ‘마시멜로 챌린지’를 진행했다.
‘마시멜로 챌린지’란 한팀을 이뤄 스파게티 면과 마시멜로 등을 이용해 탑을 높이 쌓은 협동 챌린지를 말하며, 완성 후 마시멜로를 꼭대기에 올려놓았을 때 탑이 무너지지 않아야 하며, 가장 높은 탑을 쌓는 팀이 우승하는 게임이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 작업물을 만들고자 서로 협력하면서 더욱 친밀감을 높이고, 작품에 대해 함께 고심하면서 창의성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다는 반응이 많았다.
뿐만 아니라, 아빠와 자녀가 함께 시간을 내어 활동을 한다는 것 자체에 대한 아빠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고, 아이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 2회기, 3회기도 또 아빠와 참여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2017 아빠와 자녀의 행복찾기 프로그램’ 2회기, 3회기는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며, 각각 9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추후 일정과 신청접수에 관한 사항은 일생활균형재단 홈페이지(www.kwlbf.org)에서 알 수 있다.
문의사항은 일생활균형재단 본부(051-731-182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