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스레터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

BY일생활균형재단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

일생활균형재단, 2017 부산시 출산장려기금지원사업 아빠와 자녀의 행복찾기 체험 프로그램진행

일생활균형재단은 지난 10월 21일(토) 「2017 아빠와 자녀의 행복찾기 체험 프로그램」 2회기-아빠와 함께 도자기 체험 ‘머그컵 만들기’를 진행했다.
‘2017 아빠와 자녀의 행복찾기 체험 프로그램’은 2017 부산시 출산장려기금 지원사업인 「스마일 대디! 해피패밀리!」의 일환으로 아빠들의 자녀 돌봄 참여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자녀와의 추억쌓기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된 2회기-아빠와 함께 도자기 체험 ‘머그컵 만들기’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아빠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부산시 광안동에 위치한 채움도자기공방에서 약 2시간 정도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강의는 현 채움도자기공방 대표인 김지성 대표가 맡았으며, 도자기 공예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간단하지만 완성도 있는 작품을 선정하여 강의를 진행했다.
 
참여자 중 한분은 “모처럼 아이와 시간을 내어 평소에 쉽게 접하기 힘든 재료인 도예용 흙을 직접 만져보며 그 감촉을 느끼게 해주고, 함께 머그컵을 만들어가면서 아이가 과정자체를 즐기고 있는 것이 너무 보기 좋고, 자신 또한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보니 이번에 참여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굉장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머그컵을 만들기 때문에, 머그컵을 사용할 때마다 이날의 추억이 생각이 날 것 같다며 참여자 대부분이 프로그램에 흡족해 했다.
 
‘2017 아빠와 자녀의 행복찾기 체험 프로그램’는 3회기만을 앞두고 있다. 3회기는 10월 28일(토) 10:00-12:00에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접수는 일생활균형재단 홈페이지(www.kwlbf.org)에서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일생활균형재단 본부(051-731-182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