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스레터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실천 선언! 다함께 외쳐 봐요!

BY일생활균형재단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실천 선언! 다함께 외쳐 봐요!

일생활균형재단, 2017 ·생활균형 실천 선언식 진행

일생활균형재단은 지난 11월 7일(화) 부산광역시·부산지방고용노동청 주최로, 부산여성가족개발원과 부산경영자총협회와 공동주관하여 ‘2017 일·생활균형 실천 선언식’을 진행했다.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이번 선언식은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시상식, 일·생활균형 콘텐츠 공모전 시상, 일생활균형 실천 서약식 등을 진행하였으며, 유관기관 및 일생활균형 캠페인 가입사 등 100여 명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2017 일생활균형 실천 선언식은 기업과 근로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한 시작점으로서 일·생활 균형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고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행정기관, 기업, 근로자, 유관기관 모두가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2017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 △대상-(주)부산은행, 예쁜미소바른이치과 △최우수상-부일정보링크(주), 아즈텍WB △우수상-롯데쇼핑(주)롯데마트 금정점, 센텀소프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해운대지점, 신미정공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음으로는 일생활균형 콘텐츠 공모전 시상이 이어졌으며, 웹툰 부문에서 △대상-배진화 △금상-이수민 △은상-최인수·이명근 △동상-권세미·어숙일, 표어부문에서 △은상-마종문 △동상-최인수, 포스터 부문에서 △은상-마예은 양이 각각 수상하게 되었다.
 
금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을 대신하여 백순희 부산광역시 여성가족국장이 축사를 진행하였으며, 정지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이 환영사를 이어 진행했다.
 
2017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주)부산은행과 예쁜미소바른이치과는 각 자사의 일생활균형에 관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우수사례 발표시간을 가져 다른 기업들의 귀감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일생활균형 실천 퍼포먼스와 실천 서약식이 진행되었는데, 부산의 일생활균형을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은 ‘대형퍼즐맞추기’는 각 기업별로 해당 퍼즐을 퍼즐판에 맞추어 완성하면서 행사의 고조된 분위기를 더해주었고, 부일정보링크(주) 성승모 사장이 대표로 일생활균형 실천 서약 낭독식을 진행하며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