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스레터

일생활균형재단, ‘2017 부산시 출산장려기금지원사업 아빠 아카데미’ 첫 회 순조롭게 시작

BY일생활균형재단

일생활균형재단, ‘2017 부산시 출산장려기금지원사업 아빠 아카데미첫 회 순조롭게 시작

아빠 아카데미 1꿈꾸는 아빠, 아이의 꿈긍정적 호응 얻어

일생활균형재단이 5월 24일(수) ‘2017 아빠 아카데미 1회-꿈꾸는 아빠, 아이의 꿈’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아빠 아카데미는 부산광역시 출산장려기금 지원사업으로 남성의 돌봄 참여에 대한 심적 장벽을 낮추고 자녀 돌봄 참여에 대한 인식개선과 실질적인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8회로 진행될 예정인 2017 아빠 아카데미는 다양한 주제를 통해 육아정보를 공유하며 엄마도 몰랐던 양육방법이나 자녀와의 소통방식을 배워 아빠와 자녀의 유대감을 더욱 높이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된다.
 1회기는 ‘꿈꾸는 아빠, 아이의 꿈’이란 주제로 진행됐으며, <SNL 코리아 시즌2>, <컬투의 베란다쇼> 등의 프로그램 대본을 집필하고, 육아책 <아빠왔다>를 펴낸 방송작가이자 미디어 콘텐츠 회사 대표인 이재국 방송작가가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1회기는 오픈강의로 특별히 아빠들 뿐 아니라 엄마들도 참석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BIFC 건물 내 4층 한국남부발전(주) 대강당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빠 아카데미는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맘, 직장대디를 위해 점심시간을 활용해 진행되었으며, 점심식사로 샌드위치와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강의가 종료된 후 각종 기념품 등을 제공해 신청자들의 긍정적 호응을 이끌었다.
강의내용에 대해서는 강사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전적인 이야기들을 들려주어 공감이 많이 되었다는 평이 많았으며, 자녀의 진로에 관한 정보가 더 많이 공유되었으면 한다는 평도 있었다.
2회기부터는 아빠 아카데미라는 취지에 맞게 아빠들만 참석이 가능하며 신청은 일생활균형재단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관련 팝업창에서 바로 할 수 있다. 2회기부터 4회기까지 동시에 신청을 받고 있으며 각각 ▲6월7일(수) ‘2회-너의 맘소리가 들려’ ▲6월 21일(수) ‘3회-엄마가 외출했다’ ▲7월 5일(수) ’4회-아이의 창의성, 아빠가 좌우한다‘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7 아빠 아카데미’에 관한 문의사항은 일생활균형재단 본부(051-731-182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