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은 지난 9월 20일(수), 22일(금) 양일 간 (주)이마트 해운대점(20일), (주)신세계 센텀시티점(22일)에서 각각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에 일·가정양립 및 일·생활균형을 추구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근무혁신 10대 서약을 실천하는 조직문화와 사회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행사로, 가족단위 시민 밀집 장소인 대형마트와 일·가정양립을 위한 여성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한 효율적인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에 힘쓰고자 진행되었다.
캠페인은 다채롭게 구성되었는데, ▲워라밸송 Boom-up 이벤트 ▲시민들이 뽑은 ‘근무혁신 10대 제안’ 설문 이벤트 ▲일·생활균형 문화 슬로건 공모전 ▲워라밸 슬로건 설문 이벤트 ▲아빠 육아참여 선언문 이벤트 ▲레스모아 캠페인 등이 마련되었다.
특히, 일·생활균형 인식 개선을 위해 제작된 ‘워라밸송(Work Life Balance Song) 부르기’ 이벤트는 가장 난이도가 있었던 것에 비해 준비된 경품이 모두 소진되는 등 의외로 반응이 가장 뜨거웠다.
또한, 가족단위의 유동인구가 많은 마트와 백화점을 공략해 아빠육아참여선언문 이벤트 등 일·가정양립에 관한 이슈도 많이 홍보하여 캠페인의 목적과 취지에 부합한 행사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생활균형재단은 일·생활균형 응원 온라인 이벤트인 ‘워라밸송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커피교환권을 증정하고 있다. 참여는 일생활균형재단 페이스북 또는 카카오톡으로 가능하며, 기업으로 참여 시 이메일(kwlbf@kwlbf.org)로 접수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