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와 함께하는 워라밸 페스티벌!
김해시 일생활균형을 위한 ‘김해시 워라밸 페스티벌’이 지난 5월 10일(금)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성황리에 끝났다.
‘김해시 워라밸 페스티벌’은 김해시(시장 허성곤)와 일생활균형재단(이사장 송미란)이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김해시 근로자들의 일생활균형을 지원하고 다양한 일생활균형 정책 및 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 특히 여성근로자의 경력단절 예방과 사기 진작을 위해 준비된 문화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 가족친화 인증기업 및 여성친화 일촌기업 근로자와 가족 약 490여 명이 신청하여 다양한 일생활균형 캠페인 및 문화 행사에 함께 하였다.
메인 행사인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관람 전 일생활균형 캠페인 체험행사에서는 자신 삶의 흐트러진 삶의 균형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장려하는 일생활균형 실천 독려 캠페인 ‘레스모아 캠페인’과 ‘워라밸(Work&Life Balance)'이라는 용어 홍보를 통해 일생활균형 문화조성을 확산하기 위한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근로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나 자신의 일과 삶에 대해 돌아보게 되어 좋았다. 균형잡힌 삶을 위한 여러 가지 활동들을 더 찾아보고 실천해보고 싶다”라며 이번 행사에 대한 호평을 남겼다.
앞서 김해시와 일생활균형재단은 김해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4월 5일(금) 체결한 바 있다.
문의는 일생활균형재단(055-342-182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