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스레터

근로복지공단, '직장어린이집 운영관리자 직무교육' 실시

BY일생활균형재단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직장어린이집 운영관리에 대한 가이드맵 제시 및 우수 사례 공유를 위해 '직장어린이집 운영관리자 직무교육'을 오는 3월 25일까지 서울, 부산, 대전 등 권역별로 총 4회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직무교육은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사업주 및 원장을 대상으로 하며, 달라지는 2016년 직장어린이집 지원제도 및 운영기준 안내와 함께 인사노무 및 안전예방 등 질 높은 운영관리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교육과 실제 직장어린이집의 우수 운영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을 위해 공단에서는 직장어린이집 표준 운영기준 및 지도점검 매뉴얼, 각종 자료 및 노하우 등을 수록한  「행복한 직장어린이집 운영관리」책자를 발간해 교육 참석자 등에게 배부해 보육현장에서 바로 활용하게 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올해부터 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뿐만 아리라 운영비 지원업무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수행하게 됨에 따라,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직장보육지원센터를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직장어린이집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근로복지공단 이재갑 이사장은 “이번 직무교육은 사업주와 원장 간에 운영 정보와 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부모 만족도 1위인 직장어린이집의 운영 전문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공단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직장어린이집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 체계적인 보육교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 보육프로그램 발굴·보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