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뉴스레터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가족친화 직장교육’ 실시

BY일생활균형재단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센터장 현혜순)는 3월 6일부터 31일까지 도내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2017년 상반기 ‘찾아가는 가족친화 직장교육’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찾아가는 가족친화 직장교육’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기업 방문 방식의 무료 교육으로, 가족친화경영 및 가족친화 인증 취득에 관심이 있는 기업 및 기관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가정양립과 가족친화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의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일·가정양립과 가족친화제도 이해에 대한 ‘가족친화 직장교육’을 이수하면 가족친화 인증 평가 시 중소기업에는 가점 5점, 공공기관은 필수항목에서 5점이 부과된다.

 

교육 내용은 각 주제별로 선택 가능한데, 주제별로는 가족친화제도와 일·가정양립 이해교육, 직장내 가족친화 실천방안(일·가정양립 실천 및 새로운 근무문화 조성), 가정생활에서의 가족친화 실천 방안(부모, 부부, 자녀간 소통법 등), CEO를 위한 가족친화경영 의식 교육 및 실무담당자를 위한 제도 안내 교육이 있다.

 

‘찾아가는 가족친화 직장교육’에 관심있는 기업 및 기관은 3월 6일부터 31일까지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에 홈페이지(www.jffsc.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팩스 및 이메일로 접수하고, 신청서 접수 후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와 교육 일정 협의를 통해 4월부터 7월 상반기 동안 기업 방문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신청서 접수 방법 및 세부 교육 내용은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로 전화 문의(064-742-4971~3)를 하면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